nh투자증권 나무 수수료 정리 본문

잡담

nh투자증권 나무 수수료 정리

Ε 2019. 5. 6. 14:02

10년 전에 열심히 했던 주식을 이제 다시 시작해도 되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여러가지 HTS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10년 전과는 다른게 정말 많은 증권회사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유심히 보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나무'라는 회사였습니다.

모바일 증권 나무(NAMUH)라는 곳은 처음 봤습니다. 도대체 어떤 증권사인가 봤더니 NH투자증권에서 밀고 있는 모바일 브랜드더군요. 그냥 모바일 전용 증권회사라고 생각을 해도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수료가 꽤나 적습니다. 수수료에 대한 것을 저일를 해보려고 합니다.

나무는 거래패턴에 따라서 유리한 수수료 제도를 선택이 가능합니다.

1)모바일계좌 개설한 고객의 수수료는 정률 수수료가 적용이 됩니다. 나무 앱을 통해 모바일 개설시 0.01%가 적용이 됩니다. 2)케이뱅크 앱을 통해 개설시 정률 수수료 0.015%가 적용이 됩니다.

표로 정리를 하면 위와 같습니다. 나무에서 모바일 계좌를 만들면 0.01%, 케이뱅크는 0.015%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위의 표는 주식에 해당하는 내용이고 선물과 옵션은 조금 다른 수수료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이곳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현재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무료 혜택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31일까지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을 완료한 사람에게는 국내 주식 수수료를 평생동안 무료로 제공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주의 해야할 것은 유관기관제비용 제외라고 되어 있네요. 거래세나 이런것은 나온다는 것입니다. 오해는 없어야 할것 같아요.